섹션

‘마티즈’ 12년간 브랜드파워 1위

GM대우 마티즈가 12년 연속 소형승용차 가운데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됐다.

마티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999년부터 2010년까지 12년 연속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으로 올해에는 총 1만1597명이 참여해 196개 산업군에 대한 조사를 시행했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마티즈와 같이 지난 1999년 첫 시행 이후 매년 연속해서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36개 밖에 없다.

마티즈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두 개 차종이 전부인 경차 뿐 아니라 소형차, 준중형차 등 경쟁이 치열한 차급의 수많은 차량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마티즈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GM대우는 설명했다.

한편, GM대우는 지난 달 24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수동변속기 모델과 낮은 압력의 기체 분사 방식을 채택해 안전성과 성능, 연비를 개선한 친환경 LPGi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