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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14일 서울 서초동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윤부근 사장과 제임스 캐머런 감독 그리고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참석한 가운데, 3D 콘텐츠 관련 협력 플랜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의 주요 내용은 아바타 제작팀이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로 촬영하고, 촬영된 3D 콘텐츠를 삼성전자가 3D TV 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고객들께 3D에 관한 최고의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아바타 제작팀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제작 기법·화질 표현·모니터링 등에서는 핵심적인 기술 역량도 축적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서 다양한 촬영기법과 아이디어가 적용돼, 기존 뮤직 비디오 콘텐츠가 갖고 있던 기술적 한계와 피로감 등을 개선한 차원 높은 3D 영상이 구현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3D 영상으로 촬영한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콘서트를 3D 블루레이 타이틀로 제작해, 세계 전역 삼성 3D TV 판매망에서 시연하는 동시에3D TV 구매 고객들께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은 3D TV 시장에서의 3D 콘텐츠 확보를 매우 중요한 요소로 판단, 스포츠·영화·음악·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의 리더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3D 콘텐츠 저변도 확대하고 있다.
이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 제작팀과는 지난 3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풀HD 3D LED TV 글로벌 런칭 행사와 당시 블랙 아이드 피스(Black Eyed Peas)의 공연실황을 3D로 담아 3D TV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또 △英 첼시 축구(스포츠) △美 나스카 경주(레이싱) △보이즈 라이크 걸즈, 필 드리스콜의 콘서트(음악)△아쿠아리움, 오스트레일리아 비치(다큐멘터리) 等 완성도 높은 다양한 3D 콘텐츠를 이미 확보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3D 영화를 제작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제작팀과 함께 3D 콘텐츠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삼성전자는 3D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지속적인 3D 콘텐츠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세계최고의 촬영기술을 갖고 있는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 제작팀과 협력을 통해 더욱 풍부한 3D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