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DB에 등록된 6만 2000개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기업정보와 9000여개 채용,위치 정보를 담은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어플을 아이폰 기반으로 무료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어플의 개발목적이 취업지원에 두고 있어 희망자가 선호하는 '우수기업검색'을 검색한 후 '채용중인 기업'에 대한 검색결과가 산출하여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의 상세 정보 외에도 해당기업의 위치를 지도와 증강현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정해 주어 식별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중기청은 중소기업관련 통계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숫자로 보는 중소기업동향' 어플도 함께 개발해 지난 8월25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이 어플은 국내 중소기업의 사업체수, 종사자수, 생산액·부가가치로 나눠 알려주고 있고, 기간별 표와 그래프를 통해 생산지수를 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우수 중소기업 취업도우미' '숫자로 보는 중소기업동향'은 아이폰 한국 앱스토어에서 '중소기업'으로 검색하면 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향후 잡코리아,인크루트 등의 민간 취업포털과 연계.구축하여 더 많은 채용정보를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추는 작업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안드로이드폰에도 사용할 수 있게 어플도 추가적으로 업그레드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