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뚜레쥬르, KS-SQI 4년 연속 1위 수상

CJ푸드빌(대표 김일천)에서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20일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1위로 선정됐다.

특히 뚜레쥬르는 4년 연속, 총 7회 제과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국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에게 직접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로 뚜레쥬르는 전국 8만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제과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뚜레쥬르는 맛있고 건강한 홈메이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변화를 리드해간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매일 매장에서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그날 바로 선보이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점 역시 높은 점수로 나타났다.

뚜레쥬르가 매일 매장에서 다양한 종류의 빵을 갓 구워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콜드체인 시스템 덕분이다. 고급원료와 선진기술로 생산된 반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해 어느 매장에서나 바로 구운 맛있는 빵을 선보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9월 30일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3년 연속 1위, 역대 총 9회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