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일본브랜드 요넥스, 아웃도어 멀티슈즈 ‘트레일 워킹화' 출시'

워킹슈즈 멀티샵, 워킹온더클라우드가 일본의 워킹슈즈 브랜드 요넥스의 다용도 목적 ‘트레일 워킹화'를 출시했다.
 
‘트레일 워킹'이란 비포장 된 흙길이나, 돌길, 언덕길 등 자연적으로 생긴 경사지나 편평한 오솔길을 오랜 시간 걷는 운동으로, 수직으로 오르는 등산보다는 가볍지만 평지만 걷는 워킹 보다는 높은 운동량을 요구한다.

최근 개장한 북한산 둘레길과 성곽, 지리산둘레길 등이 이에 해당한다. 따라서 트레일워킹을 할 때는 장시간 걸어도 무리 없도록 등산화보다는 가벼우면서도 접지력은 높은 신발이 제격이다.
 
요넥스의 ‘트레일 워킹화'는 비포장도로에서도 높은 접지력을 가진 ‘오프로드 그립솔'을 밑창에 덧대 안정적이다. 또한 290g의 초경량으로 오래 걸어도 발목에 무리가 없고, 요넥스 특허기술인 ‘파워쿠션' 인솔로 발목에 가해지는 충격흡수도와 근육피로도를 30%나 경감시킨다.
 
복사뼈를 감싸는 디자인으로 경사진 곳에서 발목을 보호하고, 외관에 특수필름을 입혀 갑작스런 우천에도 물이 스미지 않도록 방수기능을 강화했다. 지퍼를 장착하여 신고 벗기 편하고, 전체적으로 메쉬소재를 사용해 안쪽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방출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경쾌한 컬러감각의 세련된 디자인도 이 제품의 강점이다. 옐로우와 그레이, 브라운과 베이지, 네이비와 브라운, 레드와 그레이 등 믹스매치를 통해 옷에 맞춰 입기 편하다. 남녀용이 함께 선보여 부부, 연인 등 커플이 함께 장만해도 좋다. 가격은 남성용은 239000원, 여성용은 229000원이다. 
 
워킹온더클라우드의 이형주 과장은 "가족단위 별로 가벼운 산행을 즐기는 인구들이 증가함에 따라 하나의 신발에 여러 가지 기능이 함께 있는 것을 많이 찾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워킹온더클라우드 압구정점과 목동점, 롯데백화점 본점, 강남점, 잠실점, 청량리점, 분당점, 부산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