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RX, 자매결연 1사1촌 대상 사회공헌활동 실시

한국거래소는 농촌에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거래소(KRX, 이사장 김봉수)는 10월 26일(화), 이사장 등 약 50여명의 임직원이 1사1촌 자매결연 마을인 경남 함양 죽곡리마을과 경기 연천 북삼리마을을 방문하여 감과 배를 직접 수확하는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죽곡리마을의 경우, 최근 KRX와 MOU를 체결한 동아대의료원 사회봉사단(단장 허재택)소속 의료진 37명과 함께 마을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진료와 독감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돋보기안경을 무상 지원했다.

거래소는 "1사1촌 농촌 마을에서 생산하는 쌀 400포대(8톤)를 구매하였고, 사회복지법인 푸드뱅크(Food Bank)를 통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저소득․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봉수 이사장은 이번 농촌봉사활동을 체험하면서 "앞으로도 농촌봉사활동 이외에 의료서비스지원, 농산물 구매, 사랑의 PC나누기, 상호교류확대 등 실질적인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거래소와 죽곡리마을은 1사1촌 농촌 사랑에 앞장서는 기업․농촌마을을 대상으로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상임공동대표 : 농협중앙회장, 전경련 회장)에서 시상하는「우수 1사1촌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