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고의 대학 댄스팀 가린다, ‘지포 핫투어 2010’ 성황리에 끝나

30일 영등포타임스퀘어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 댄스팀을 가리는 ‘지포 핫투어 2010’ 이 화려한 배틀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백제예술대학교 댄스팀 ‘셀렉 캐릭터’가 ‘지포 핫 투어 2010’ 우승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 댄스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총 22개 대학 34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사전 예선전과 온라인 인기투표를 통해 크루배틀 8팀, 퍼포먼스배틀 10팀을 선발해 본선전과 결승전을 열어 우승팀을 가렸다.
 
크루배틀에는 백제예술대학에 이어 서울예술대학교 댄스팀 ‘엠’, 서울종합예술학교 ‘스트릿 브라이트 사이드’가 각각 크루배틀 2, 3위를 차지했으며, 퍼포먼스배틀에서는 서울종합예술학교 댄스팀 ‘스트릿 브라이트 사이드’가 1위, 백제예술대학교 ’셀렉 캐릭터’가 크루배틀에 우승에 이어 2위, 경기대학교 ‘디엔피’가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지포 핫투어 2010’은 참가한 대학생뿐만 아니라 주말을 맞아 아트리움을 찾은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 야외마당에서는 12시부터 그래피티 아티스트 MAD VICTOR팀의 라이브 시연회와 ‘제 4회 지포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 16작품도 함께 전시됐다.
 
‘지포 핫 투어’는 미국에서 인디락밴드 페스티벌로 시작해 프랑스, 중국 등 전세계에서 매년 다른 컨텐츠로 개최하고 있는 이벤트 투어다.

국내에서는 대학교댄스 동아리들과 함께 2006년도에 시작해 현재 ‘대학 댄스제’로 불리며 대학댄스 동아리들의 꿈의 무대가 되고 있다.
 
이날 대회는 KBS N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