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일기획, 이색 TEDx식 입사설명회 개최... 김낙회 사장 등 릴레이 강연

[재경일보 이호영 기자] 제일기획은 8일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입사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미국에서 각 분야 명사들이 18분씩 릴레이 강연을 펼치는 지식 콘퍼런스 '테드(TED)'의 지역별 설명회인 '테드엑스(TEDx)' 형식을 차용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계를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를 찾기 위한 설명회인만큼, 입사설명회도 톡톡 튀게 개최하겠다는 것.

채용 담당자가 아닌 김낙회 사장과 최인아 부사장 등이 연사로 출연해 회사에 대해 설명하고,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소개한다.

'MAGIC Cheil'이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날 설명회에는 김 사장, 최 부사장을 비롯한 광고계 스타들이 인재(Manpower), 광고(Advertising), 글로벌(Global Business), 아이디어(Idea), 창의성(Creativity) 등 5개의 세션별로 각각 10분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600석 규모의 삼성홀에는 이화여대생은 물론, 제일기획 입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도 중계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일기획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ilWorldwi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일기획 인사팀장 길기준 프로는 "제일기획이 아이디어 컴퍼니로서 여는 첫 채용설명회"라며 "제일기획이 세계를 무대로 펼쳐나가는 다양한 신규 사업분야 등을 공유, 새로운 제일기획의 꿈을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의 하반기 신입 공채는 9월 중순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 광고직 SSAT, 실무 및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