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뒤통수성형으로 예쁜 두상 만들기

뒤통수가 납작한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에 있어서 제약이 많은 편이다. 머리를 높게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이나 단발머리, 긴 생머리 등 어떤 스타일의 머리를 해도 스타일이 제대로 살지 않는다. 위와 같은 헤어스타일들은 뒤통수가 동글하고 볼록해야 자연스럽고 예쁘게 연출할 수 있어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큰 고민거리다.

 

납작한 뒤통수를 볼륨 있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뒷머리에 볼륨감을 줄 수 있는 펌을 하거나, 매일 관리해주는 것이 좋지만, 일상 생활을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 볼륨이 가라 앉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가운데 납작한 뒤통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에게 뒤통수성형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뒤통수를 성형하면 불륨감 있는 예쁜 두상을 영구적으로 만들 수 있다.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은 “사람들 중에는 뒤통수가 너무 납작하거나 한쪽이 꺼져 비대칭을 이루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 사람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심각한데, 뒤통수 성형은 이들에게 미용의 문제를 떠나서 스트레스로 받는 심적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뒤통수 성형수술 방법은 정수리 쪽에 4~5cm정도의 절개를 가한 뒤 심하게 꺼져 있거나 비대칭이 심한 부위에 메틸메타크릴레이트(methyl methacrylate)라고 하는 일명 본시멘트를 반죽 상태로 넣은 뒤, 외부에서 모양을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실시된다.

이러한 뒤통수 성형수술은 수면마취 하에 시행되어 수술 중 통증은 거의 느끼지 못한다. 게다가 입원할 필요 없이 수술 후 1시간 후면 회복해 귀가가 가능하며, 수술 당일부터도 똑바로 누워 평상시처럼 취침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시 사용하는 재질은 실리콘 보형물 등에 비해 뼈와 거의 완벽하게 밀착하기 때문에 수술 후 물이 차거나 하는 부작용이 없으며, 원래 두개골에도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전한 수술법이다.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 “뒤통수 성형수술은 일반적인 수술과 마찬가지로 염증이나 물이 찬다든지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뒤통수 성형수술을 실리콘과 같이 힘을 조절할 수 없는 보형물로 했을 때는 뼈의 흡수가 일어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두개골과 완벽히 밀착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이 같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는 뒤통수 성형수술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하다. 때문에 보다 안전한 수술을 하기 위해선 다양한 수술법에 정통해 개개인에 알맞은 최적의 수술을 진행해주는 정통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