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글로벌 톱5 비전 달성'

▲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 현대모비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현대모비스가 20일 지난 한 해 동안 기업의 사회‧환경‧경제적인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2020 글로벌 톱5' 비전 달성을 위한 경영 전략과 이를 통해 창출된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성과 및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약속을 이해 관계자들과 공유하고자 2010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 경영 이슈에 대한 중요성 평가를 통해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 사람과 환경을 위한 기술, 가치사슬의 환경적 효율성 추구, 사회공헌을 통한 가치 제고, 동반성장을 통한 가치 창출, 고객 최우선,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의 주요 이슈를 도출했다.

또한 이와 관련된 최근 연구 개발 인프라 투자 및 연구 협력 활동, 친환경 자동차 부품 개발 성과, 국내외 물류 최적화 성과, 독자 사회공헌 활동, 대기업과 1, 2차 협력사 공동 협력을 통한 자동차 부품 국산화 사례, 고객 최우선을 위한 노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포괄적인 방향성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친환경 핵심 부품 개발, 물류 최적화 활동, 협력사와 공동 협력 활동 등 주요 활동의 실제적 가치 창출 효과가 정량적으로 표현됐다.

현대모비스 전호석 사장은 "고객 중심의 핵심 가치를 통해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존중함으로써 이해 관계자가 원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현대모비스로 거듭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보고서 발간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산업정책연구원(IPS)의 검증을 받았으며, 글로벌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영문과 중문으로도 발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