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코리아, 토마스 쿨 신임 사장 |
폭스바겐 코리아 쿨 신임 사장은 지난 1995년 폭스바겐그룹과 인연을 맺은 이후 부품 사업 및 물류, 세일즈, 마케팅 등을 두루 거치면서 전 세계 신흥 시장 및 주요 국가에서 활동해 온 자동차 산업 전문가이다.
폭스바겐 입사 이후 2001년까지는 폭스바겐의 해외 물류 부문 총괄 책임을 거쳐 룩셈부르크, 벨기에, 프랑스 지역 세일즈를 맡았으며, 2002년 폭스바겐 멕시코 법인에서 제품 마케팅 및 전략, 리서치를 총괄했다.
이후 2005년부터는 폭스바겐 본사에서 북유럽 7개국을 담당하는 세일즈 총괄을 하면서 판매 수익률을 300%까지 늘리는 성과를 기록했다.
쿨 사장은 2008년부터 2012년 4월까지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인 스코다 인도 법인의 브랜드 대표 및 세일즈 마케팅 이사회 이사직을 맡아 기존 34개의 판매망을 110개로 늘렸을 뿐만 아니라 매출액을 4배 이상 늘려 모든 딜러가 흑자를 기록하는 데 일조했다.
2012년 5월부터 최근까지는 폭스바겐그룹 인도 법인에서 기업 전략담당 이사로 역임했다.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사장은 "다양한 시장과 환경 속에서 성장을 거듭 달성해 온 쿨 신임 사장의 역량과 경험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폭스바겐 브랜드가 제2의 도약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쿨 신임 사장은 독일 부퍼탈 대학에서 조직 및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폭스바겐 입사 이전에는 다수의 컨설팅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