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힌드라, SUV 볼레로 누적 판매 65만대 돌파

▲ 마힌드라&마힌드라, SUV 볼레로
▲ 마힌드라&마힌드라, SUV 볼레로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마힌드라&마힌드라가 지난 5일 자사의 대표 SUV 브랜드인 볼레로가 내수 시장에서 출시 이래 누적 판매 65만대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2000년에 런칭한 볼레로는 지난 13년간 인도 시장을 누벼온 SUV로, 2007년부터 7년간 인도 최고의 SUV로 선정됐으며,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전체 자동차 시장의 통합 판매 순위 5위에 포함된 유일한 SUV이기도 하다.

또한 볼레로는 작년 TNS자동차종합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으며, 인도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SUV브랜드로 등극한 바 있다.

SUV의 아이콘 격인 볼레로는 회계연도 2013년(2012년 4월부터 2013년 3월까지)에 11만7665대가 판매돼 전년도 10만686대 대비 17%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2년 연속 10만대가 팔린 인도의 유일한 SUV이다.
 
마힌드라&마힌드라 자동차 부문 프라빈 사 사장은 "65만대 판매라는 경이로운 실적을 남긴 볼레로는 출시 이래 지난 13년간 자국 내 SUV 시장을 주도하고,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수년간 볼레로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은 지속적인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는 결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