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캠핑카 주차 이제 어렵지 않다 '360° 옴니뷰 장착'

▲ 제이엠알브이, 캠핑카
▲ 제이엠알브이, 캠핑카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이미지넥스트와 캠핑카 제작업체 제이엠알브이(JMRV)가 지난 12일 JMRV에서 제작하는 모든 캠핑카에 360° 옴니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는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레저산업에 360° 옴니뷰 시스템을 도입해 레저 안전 문화를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옴니뷰는 이미지넥스트가 개발한 국내 최초 어라운드 뷰 시스템(AVM)으로 차량 내 모니터를 통해 차 주변 360°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운전할 수 있는 안전 주행 시스템이다.

초기 고급 승용차 대상 수요층이 점차 확대돼 어린이 통학차량, 관광버스, 중장비, 캠핑카, 요트까지 적용되고 있다.
 

▲ 캠핑카에 '360° 옴니뷰 장착'
▲ 캠핑카에 '360° 옴니뷰 장착'
JMRV는 기존에 4채널 블랙박스를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던 것을 옴니뷰 기본 장착과 블랙박스 옵션 선택으로 변경, 11월 출시되는 차량부터 적용시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내비게이션 또는 9.8인치 룸미러 모니터와 연결해 블랙박스와 별개로 옴니뷰 포함 총 7개의 카메라를 연동해 제공할 방침이다.
 
JMRV 송정훈 대표는 "수입 캠핑카 A/S 문제로 찾아오는 고객의 가장 큰 불만이 몸체가 큰 캠핑카의 특성상 좁은 길 통과나 주차 시 생기는 잦은 차량 손상과 사고 위험이었다"며 "최근 많은 고객들과 동호회 회원들의 어라운드 뷰 문의와 제안에 따라 타 캠핑카와 차별화 전략으로 옴니뷰의 기본 장착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미지넥스트 백원인 대표는 "이번 사례와 같이 캠핑카를 비롯한 대형 차량을 중심으로 옴니뷰의 필요성에 대한 업계와 소비자의 인식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며 "차량 안전사고 예방의 필수 안전 시스템 제공의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인 제품 홍보와 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JMRV는 2010년 한국형 캠핑카 스텔스 J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2012년 국내 최초 8인승, 3인승 캠핑카를 선보이는 한편 수입 캠핑카 전 차종의 A/S를 진행하고 있는 캠핑카 전문업체로서, 1억원대 이상의 고객 맞춤형 캠핑카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