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은행·한화·애경 인턴채용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취업난 속, 인턴 채용의 기회를 잘 활용하면 정규직 전환의 기회와 공채 지원 시 가산점 제공 등 많은 우대를 받을 수 있다. 19일 취업정보업체 커리어가 KB국민은행, 한화, 애경 그룹의 인턴채용 소식을 전했다.

국민은행은 인턴 기간 종료 후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인턴에게 신입행원 채용 시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 1회 면제 특전을 제공하는 동계인턴을 채용한다. 2013년 11월 현재 4학기 이상 이수를 마친 국내·외 대학교 3·4학년 재학(휴학)생은 지원이 가능하며, 채용인원은 150명 내외이다. 지원서는 19일까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화그룹은 22일까지 2013년도 하반기 인턴을 모집한다. 서류전형과 1차 면접전형을 거쳐 인턴십을 수료한 뒤 주어지는 2차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는 전형이다. 한화케미칼, 한화S&C, 한화갤러리아, 한화건설 등 회사에서 전공별 모집분야를 확인할 수 있다. 서류지원은 한화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애경그룹은 유통부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2014년도 공채 신입사원 전형을 대체하는 것으로, 지원·백화점·온라인 쇼핑몰로 지원분야가 구분된다. 연령, 전공에 제한이 없으며 학점과 공인 어학성적도 무관하다. 지원서 접수는 19일까지 애경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