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줄 "아몬드브리즈" 건강 레시피 베스트 3

-'아몬드브리즈', 아침 식사 대용으로 제격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과일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 바쁜 아침 식사로 제격
-우유나 두유처럼 시리얼 및 곡물가루에 타 먹을 수 있어 바쁜 아침 식사로 제격

 

▲아몬드음료
▲아몬드음료 "아몬드브리즈" (사진 : 블루다이아몬드 제공)

세계 최대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가 매일유업과 제휴해 출시한 '아몬드브리즈'는 오직35칼로리(언스위트 /190ml 기준)에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E와 뼈에 좋은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이미 해외에서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침 식사는 건강한 사람들의 손꼽는 생활 습관중의 하나다. 미국 조지아 대학 심리학과 레너드 푼 교수는 100세까지 장수하는 사람들의 습관중의 하나로 아침식사를 뽑았다. 또한, 영국 바스 대학 건강학과 연구팀은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된다고 발표했다. 아침식사를 한 사람일수록 오전에 더 활동적으로 일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 아침식사를 하지 않은 사람보다 열량 소모가 20% 정도 더 많다는 것.

이렇듯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늘 강조되지만, 바쁜 아침 출근이나 등교 준비로 전쟁 같은 하루를 시작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쉽게 포기하게 되는 것이 아침식사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아침 식사는 필수이다. 최근에는 우유와 두유를 일체 첨가하지 않고 아몬드 만을 갈아 만든 음료인 '아몬드브리즈'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색깔과 질감이 우유와 비슷해 해외에서는 '아몬드 밀크' 란 이름으로도 불리지만 우유나 두유는 아니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식물성 아몬드 음료이다. 아몬드브리즈는 단순 음용뿐 아니라 우유나 두유처럼 시리얼 및 곡물가루에 타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과일을 활용해 과일 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 바쁜 아침 식사로 제격이다.

몇 분의 투자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몬드브리즈' 아침 건강 레시피 3


▲'아몬드브리즈' 아침 건강 레시피 1 아몬드 바나나 주스 (사진 : 블루다이아몬드 제공)
▲"아몬드브리즈" 아침 건강 레시피 1 '아몬드 바나나 주스' (사진 : 블루다이아몬드 제공)

바쁜 아침, 활력을 불어넣어 줄 '아몬드 바나나 쥬스'

바나나는 포만감이 높고 맛이 좋아 아침식사용으로 많이 찾는 과일 중의 하나로 아몬드브리즈를 만나면 바나나의 달콤한 맛과 함께 고소한 아몬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주재료 - 8인 기준>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100ml), 바나나 2개, 꿀2스푼(30그램), 요거트1개(85그램), 얼음2개, 레몬 반 개(즙)

만드는 법
1.  바나나를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2. 레몬은 스퀴지를 이용하거나 엣지(반달) 모양으로 잘라서 즙을 낼 수 있게 해둔다.
3. 그외에 모든 재료들을 믹서에 넣어서 갈아주면 완성.

 

▲
▲"아몬드브리즈" 아침 건강 레시피 2 '아몬드 아보카도 쉐이크' (사진 : 블루다이아몬드 제공)

영양은 풍부 칼로리는 낮은 '아몬드 아보카도 쉐이크'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할 때 아보카도 반 개 정도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높여줘 다음 식사 때까지 식욕을 크게 줄여 준다고 한다. 또한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무기질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식품으로써 완벽한 균형을 갖춘 과일이다. 아몬드브리즈와 함께 쉐이크로 만들어 마시면 영양소는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낮아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아침식사로 제격이다.

<주재료 - 1인 기준>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1컵, 바나나 1개, 아보카도 1/2개, 바닐라 에센스 1티스푼, 신선한 민트잎 10장, 얼음 1컵

만드는 법
1. 모든 재료들을 블렌더에 넣어 크리미한 질감이 생길 때까지 돌려준다.
2. 민트 잎사귀나 시나몬 가루로 가니쉬 해주면 완성.

 

▲
▲"아몬드브리즈" 아침 건강 레시피 3 '아몬드 퀴노아 아침식사' (사진 : 블루다이아몬드 제공)

쌀 대신 슈퍼 곡물 인기 '아몬드 퀴노아 아침식사'

강남 아줌마들이, 그리고 건강을 좀 생각한다는 블로거들이 열광하는 퀴노아는 쌀과 비교해 단백질은 2배, 칼슘은 7배, 철분은 20배나 높은 슈퍼곡물. 아몬드브리즈와 함께 중강불로 끓여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손색 없다. 여기에 토핑으로 복숭아, 사과, 딸기 등 원하는 과일을 넣어 주면 상큼한 맛과 함께 비타민도 챙길 수 있다.

<주재료 - 1인 기준>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2컵, 퀴노아 1컵, 시나몬 파우더 1 작은 술, 소금 약간, 복숭아, 라즈베리, 블루베리, 석류 등 원하는 과일

만드는 법
1. 퀴노아, 아몬드브리즈, 소금을 팬에 넣고 중강불로 끓인다.
2.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은 채로 15분 간 중약불에 둔다. 부글부글 끓지 않도록 불을 약하게 한다.
3. 퀴노아가 아몬드브리즈를 적당히 흡수했을 때 시나몬 가루를 넣고 젓는다. 퀴노아가 아몬드브리즈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끓여도 된다.
4. 준비해둔 토핑과 함께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