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름철 불면증 해소에 좋은 '숙면 돕는 음료' 인기

-잠 못 이루는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밤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숙면 돕는 음료' 인기
-숙면에 좋은 약초인 호프 함유한 무알코올 맥아 음료, 건강한 숙면을 돕는 향긋한 허브티, 심신 안정 기능의 이완 음료,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 등

 

▲열대야에 숙면 돕는 음료 인기.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티젠 ‘굿나잇’, 오설록 ‘오설록 티어클락 10PM’, 슬로우 카우 드링크 ‘슬로우카우’, CJ제일제당 ‘슬리피즈’(사진 :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열대야에 숙면 돕는 음료 인기. 왼쪽부터)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티젠 ‘굿나잇’, 오설록 ‘오설록 티어클락 10PM’, 슬로우 카우 드링크 ‘슬로우카우’, CJ제일제당 ‘슬리피즈’(사진 :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연일 이어지는 열대야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면서 숙면을 돕는 음료 제품들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저녁에 먹는 음식도 수면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숙면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음료 업계에서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된 음료서부터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철 불면증 해소를 돕고 있다.

◆숙면에 좋은 약초인 호프 함유한 무알코올 맥아 음료 '하이트제로0.00'

▲하이트진로음료_하이트제로0.00 (사진 :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하이트진로음료_하이트제로0.00 (사진 :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유럽에서 오랫동안 약초로 쓰여온 호프(Hop)는 신경 진정과 수면 유도 효과가 있어 불안증과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0% 유럽산 최고급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맥아의 깊은 풍미와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제로0.00'의 특징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만들어 입에 닿는 거품의 부드러움과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데다 칼로리도 355mL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아 알코올이나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시기에 좋다.

◆건강한 숙면을 돕는 향긋한 허브티 '굿나잇', '티어클락 10PM'

몸 속을 따뜻하게 만들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허브티도 건강한 숙면을 도와주는 대표 음료다. 티젠은 불면증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 맞춰 개발된 기능성 차인 '굿나잇'을 선보이고 있다.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버베나, 오렌지필 등을 블랜딩해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의 평온한 잠에 도움을 준다.

오설록의 '티어클락 10PM' 또한 숙면을 컨셉으로 한 허브티 제품이다. '차(茶)가 필요한 시간'을 테마로 한 허브티 3종 세트 '오설록 티어클락' 중 자기 전에 마시면 좋은 제품으로, 캐모마일 등 숙면을 도와주는 허브들을 블랜딩한 것이 특징이다.

◆심신 안정 기능의 이완 음료 '슬로우카우'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함유된 '이완 음료'도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캐나다 음료업체가 출시한 '슬로우카우'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L-테아닌 성분과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을 배합한 탄산 음료다. '안티-에너지 드링크' 컨셉의 제품으로, 기존의 타우린, 카페인 등이 들어간 에너지음료의 각성 효과 대신 심신을 안정시키는 기능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 '슬리피즈'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형태의 숙면보조식품도 준비돼있다. CJ제일제당은 멜라토닌이 다량 함유된 '나이트 밀크'를 분말 형태로 만든 '슬리피즈'를 선보이고 있다. 우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고려해 락토오스 성분을 최소화하고 늦은 밤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도록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