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대표이사 최석원)은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 식빵'을 비롯한 식빵 12종과 샌드위치 10종 등 총 22종의 제품을 '천연효모'로 만들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삼립식품의 모(母)그룹인 SPC그룹이 서울대학교와 공동연구로 발굴에 성공한 '천연효모(SPC-SNU 70-1)'는 우리 전통누룩에서 찾아내 특허 받은 토종효모로 인위적인 육종을 거치지않은 자연상태의 순수한 효모다. 일반 이스트 대비 발효취가 적고, 원료 본연의 맛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제빵적성에 최적화되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로만밀 (Roman Meal)이란 미국 로만밀社의 대표 밀가루의 브랜드 명이면서, 하루 2파운드 가량의 밀 만으로 세계를 정복한 로마 병사에서 영감을 받아 통밀하고 아마씨 등의 재료를 섞어서 영양 밸런스를 맞춘 곡물 믹스 제품을 말한다.

▲천연효모 적용한 22종 대표제품인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 식빵’ 출시 이미지 (사진 : 삼립식품 제공)
총 22종 중 대표제품인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 식빵'은 로만밀을 사용해서 만들어서 천연효모가 들어간 식품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밀과 아마씨, 호두 등의 견과류가 들어 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삼립식품 마케팅 담당자는 "더욱 맛있고 건강한 빵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천연효모 빵을 출시했다"며, "향후 천연효모 적용 품목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립식품 '천연효모빵'은 가까운 편의점이나 슈퍼, 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천연효모로 만든 로만밀 통밀 식빵'은 11일 출시 예정이다.

▲천연효모빵 적용 제품 리스트 (사진 : 삼립식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