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된 '동대문소스김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 소개된 '동대문소스김밥'은 서울 중구 장충단로13길(을지로6가)에 위치한'엔돌핀 김밥'의 메뉴다.
동대문 광장시작에서 시작한 어머니의 김밥을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동대문소스김밥'에는 밥과 단무지, 당근이 들어가지만 맑고 상큼한 간장 소스인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동대문소스김밥'을 주문하면 40초도 채 안되는 시간에 1인분 7줄에 깨소금이 뿌려져 금방 나오는 것도 '엔돌핀 김밥'의 포인트다.
아내가 만들어준 김밥을 남편은 동대문 상인들 중심으로 하루 50건 이상씩 신속 배달한다.
메뉴는 엔돌핀 마약김밥 3000원, 엔돌핀 퀴노아김밥(참치, 닭가슴살) 각각 3800원, 엔돌핀 유부밥 3000원, 엔돌핀 참치유부밥 3500원 등이 있다.
현재 '엔돌핀 김밥'의 하루 매출은 80만원을 올리고 있지만, 사장님의 목표는 월 150만원이라고 전했다.
이외 이날은 노원구에 위치한 맛집들이 소개됐다. 통영에서 공수한 해산물을 재료로 하는‘도시의 어부’, 캠핑 콘셉트로 와규가 맛있는 돌고래 참숯바베큐& 샤브샤브, 조개구이무한리필 집 노원 조개창고 소개됐다.
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동강의 향기'가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