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락토프리 갖춘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 출시
홈플러스, 식물성 원료 이용한 '제주다믐 비건 요거트 브이' 3종 출시
요거트 신제품들이 유당 0% 락토프리 요거트,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비건 요거트로 출시됐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요거트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LGG유산균에 건강기능식품 소재 '썬화이버'를 더한 이중소재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을 함께 담았다"며 "당(Lactose) 0% 락토프리 요거트"라고 설명했다.
플레인, 사과, 샤인머스캣3종으로 출시되는 매일 바이오 썬화이버 드링킹 요거트는 130ml 한 병 당 LGG유산균 130억마리 이상, 썬화이버 1.5g을 함유하고 있다. 당과 지방 함량은 각각 7g, 1.8g에 불과하다. 칼로리는 1 병 당 95kcal 이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돕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의 '제주다믐 비건 요거트 브이'는 식물성원료를 사용한 비건 요거트다.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없고, 우유 대신 코코넛 크림을 사용해 우유 소화가 불편한 고객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유산균의 먹이인 프락토올리고당을 함께 담아 장운동 개선과 유해균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요거트 음료 본연의 기능성도 갖췄다.
홈플러스는 10일 천혜향, 블루베리, 골드키위 3종을 새롭게 판매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달 말 출시 후 특별한 홍보 없이도 10여 일만에 일 평균 3500개 이상씩 팔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난 일주일간 판매량 역시 요거트 상품 카테고리 중 5위 안에 들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다"고 전했다.
홈플러스 황현주 낙농&냉동팀 바이어는 "최근 젊은 고객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비건'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주효한 만큼 앞으로도 트렌디한 상품을 지속 개발해 고객들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