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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의 동행세일 3社3色

롯데백화점 "중소상공인을 응원"
신세계백화점 "신진 디자이너·중소기업 판로 확대"
현대백화점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백화점 업계가 '7일간의 동행세일'에 참여하여 중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정부 부처, 17개 시·도, 국내외 유통사,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로 다음 달 1일부터 7일간 벌어진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30개 유통채널과 6000개 이상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들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일주일간 본점과 잠실점, 영등포점 등에서 운영 중인 중소기업 전용관 드림플라자에서 우수 상품을 알리고 김포공항점에서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추석 잡곡, 부각 등 추석 먹거리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아울렛은 전 카드사가 참여하는 6개월 무이자 행사와 함께 각 점포별로 아웃도어 특별전, 추석선물 상품전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행사 기간에는 동반성장, 상생 등의 의미를 살려 우수 중소기업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동행세일
[사진=롯데쇼핑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전 점포에서 소상공인, 우수 중소·지역업체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3층에서는 친환경 스타트업 패션 브랜드 '쉘코퍼레이션'의 특별한 팝업이 열린다. 특히 9월 첫째 주 주말엔 남산공원과 남대문시장 일대에서 고객 참여형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6층에서는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아동 편집숍 '아베끄뚜아'가 다음달 29일까지 소개된다.

지역 현지법인인 광주신세계와 대구신세계에서는 우수 지역 업체를 백화점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광주 지역 우수업체 플리마켓', '대구 지역 디자이너 페어' 등을 기획해 지역의 우수 업체와 디자이너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신세계백화점이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하는 신백라이브에서는 중소기업 브랜드의 아동복, 침구, 식기류 등을 특가로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지역·중소기업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판로 확대에 보탬이 되고자 동행세일에 참여하게 됐다"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앞세워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8월 29일~9월 6일), 신촌점(9월 2~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9월 2~8일) 등에서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점포 내부에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입점 중소기업의 제품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정한 패션‧잡화 등 상품군의 20여 개 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1개 점포에서 계란, 고구마, 샤인머스켓 등을 약 20~50% 할인 판매하는 '식품 초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내수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 중심으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이번 동행세일을 역대급이라 표현한다. 올해 행사에는 백화점 8개사, 대형마트 12개사, 면세점 10개사와 KTX 서울역·부산역 등 주요 공공판매망이 참여한다. 또 60개 민간 쇼핑몰과 60개 정부·지방자치단체 공공 온라인몰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업체 약 5천곳의 제품을 판매한다.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온라인 행사에서는 최대 80% 할인 혜택을 준다.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7곳에서는 중소기업 제품 1천개를 특별판매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소상공인·중소기업 업체의 브랜드를 널리 알려 동행축제 이후에도 매출이 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작년 행사에서는 18일간 매출이 1천180억원 정도였고 일평균 66억원 정도였는데 올해는 작년 매출 실적을 넘는 것을 일단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행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홈페이지(ksale.org),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