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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판매 8억개 돌파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시장 1위

지난 2005년 런칭한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누적 판매 8억개를 돌파했다. 이를 190ml 멸균제품(높이 105mm) 크기로 환산하면 지구 2바퀴 둘레에 달한다.

이 제품은 한국에 락토프리 유제품 인식이 생소했던 시기에 첫 선을 보였다. 국내 락토프리 시장 대중화를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재 시장점유율 1등을 선점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 받은 UF(Ultra filtration)공법으로 제조된다. 일반적으로 유당 제거를 위해 많이 사용되는 유당분해효소 생산 방식은 유당이 갈락토스와 포도당으로 분리돼 우유에서 단 맛이 난다. Ultra filtration(막여과기술)은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 제거해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

체내에 유당분해효소(락타아제)가 부족한 사람은 일반 우유를 마시면 배 아픔, 복명, 방귀 등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경우 우유의 단백질 등 다른 성분과 상관없이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를 마시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이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한국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이 진행되기도 했다. 일반우유와 락토프리 우유 음용 비교를 통해 락토프리 우유가 우유로 인한 불편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입증됐다.

이 제품은 아이부터 청소년, 2030 성인, 중장년층 및 시니어 부모님에 해당되는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다. 930mL 용량의 냉장 백색우유인 오리지널과 건강과 몸매 관리 등을 위해 저지방 혹은 단백질 강화 식품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저지방 2%, 단백질도 있다. 또한 소용량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상온 보관이 가능한 190mL 멸균 제품으로 오리지널, 저지방2% 외 초콜릿, 바나나, 미숫가루맛도 있다.

매일유업은 가족·친구와 함께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매일유업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freshmaeil)의 이벤트 게시글에 본인 아이디와 가족 혹은 친구들 중 이 제품을 선물해주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를 신청사유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추천인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소화가 잘되는 우유 미숫가루' 멸균우유를 2박스(박스당 190ml x 24개)씩 증정해 총 100박스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누적판매량 8억개 달성을 기념하고 고객들이 가족 혹은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 건강한 5월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우유는 완전식품이라 불릴 정도로 영양성분이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평소 유당에 민감해 우유를 못 드신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 선물 이벤트를 통해 유당만 제거해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년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액의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독거 어르신 가구당 연간 총 365개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배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