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24주 동안 진행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자비명상 체험을 통해 내면의 평화와 행복을 찾는 기회 제공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은 자비명상지도자 2급 과정 30기 개강을 9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학술원 189호에서 진행했다.
이번 전문자격과정은 9월부터 2025년 2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24주 동안 진행된다. 마가스님과 함께하는 자비명상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내면의 평화와 행복을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강 첫날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자비명상의 목적 및 기대효과로 “마가스님의 자비명상 특강, 범준스님의 플럼빌리지 노래 명상, 마음카드 EXIT(엑시트)명상 소개, 봄학기 자격증 수여, 신입생 환영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마가스님은 자비명상을 통해 자아를 포함한 모든 존재의 고통을 줄이고, 참된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지혜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자는 자비명상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삶의 모든 상황에서 자비를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자비명상은 현대인의 심리적 고통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동국대학교는 이를 통해 참가자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비명상의 가르침을 통해 삶의 깊이를 더하고, 모든 관계에서의 평화를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자세한 문의는 동국대학교 자비명상지도자 2급 과정 행정실(02-2260-3729)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과정은 자비명상의 깊은 이해와 실천을 통해 개인의 내면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