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한민국 유일의 여름 시상식 ‘제3회 Mnet 20’s Choice’ 28일 개최~

20대의! 20대를 위한! 20대에 의한!

대한민국 최초, 유일한 여름 대형 시상식 <제3회 Mnet 20’s Choice>가 오는 28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틀에 박힌 식상한 시상식에서 벗어나 가장 트렌디하고 획기적인 여름 축제로 기획된 는 레드 카펫 대신 등장한 블루 카펫, 야외 수영장과 화끈한 드레스 코드, 20대가 선정한 핫한 시상 부문, 대형 공연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며 20대 대표 채널 Mnet 특유의 특성을 잘 살린 ‘획기적인 발상의 전환! 유일한 여름 시상식’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제3회 Mnet 20’s Choice> 역시 20대를 중심으로 20대의 시선에서 20대의 관심사와 2009년 핫 이슈를 총 정리하는 시간으로 기획될 예정이며 젊은 감각의 차별화된 시상식을 모토로 다채로운 시상 내역과 20대 감각의 공연 구성을 기획 중에 있다.

특히 전문가나 특정 집단에 의해 선출되는 다른 시상식과 달리 ‘과연 대한민국 트렌드 세터인 20대의 감성은 무엇인가?’에 눈을 맞춰 후보 선정부터 본선 심사까지 오로지 대한민국 트렌드 세터들에 의해 이뤄진 는 이번 3회를 기점으로 보다 20대의 시상식이라는 주제에 집중, 시상 부분부터 후보 선정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 밝혔다.

일단 기자, 잡지사 에디터, 영화 홍보사, 디자이너, 브랜드 담당자, 포털 사이트 기획자, 동호회 운영자, 대학생 등 소규모 트렌드 리더 50인을 후보 선정단으로 운영하며 티저 스팟과 20대에게 한정된 대대적인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실시, 최종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

특히 후보 선정단은 단순한 후보들을 선택하는 것을 넘어 2009년 핫 이슈들을 진단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작업에 참여하기에 수상 부분 내역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때문에 <제3회 Mnet 20’s Choice> 수상 부분이 어떻게 결정될 지는 아직 미정이다.

이후 본선 심사에서는 인터넷 투표 50%와 리서치 50%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제3회 는 “20대의 Mix N Match”

이번 <제3회 Mnet 20’s Choice>의 콘셉트는 “20대의 Mix N Match 20’s Choice”이다. 어디라도 녹아들 수 있는 스폰지 같으면서도 절대 자신의 색깔을 잃지 않는 20대의 특성을 살린 ‘믹스 앤 매치’는 공연 구성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실내 체육관이지만 여름 시상식임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또 한 번 깜짝 놀랄만한 무대를 연출하겠다”는 제작진은 잠실 실내 체육관이 대 변신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누구나 할 수 있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시상식이라면 애초부터 시작하지 않았다”는 엠넷 측은 “20대 대표 음악 채널 Mnet이란 자부심을 가지고 기존 권위적이고 틀에 박힌 시상식에서 탈피해 <20’s choice>만이 선보일 수 있는 유일한 시상식을 만들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제3회 20’s Choice는 오는 28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오후 5~7시까지 블루카펫 행사와 7시~10시까지 본 시상식으로 구성된다.

또한 오는 31일 <와이드 연예 뉴스> 후보 부문 및 후보자 발표와 함께 엠넷닷컴(www.mnet.com)을 통해 본격적인 투표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