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애플, 아이팟 나노 5세대 출시… 이번엔 비디오 카메라다

애플이 아이팟 나노에 비디오 카메라와 마이크 및 스피커가 내장된 5세대 모델을 선보였다.

애플 코리아는 23일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가진 아이팟 신제품 설명회에서 사용자가 직접 비디오를 찍고 유튜브(YouTube) 등에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비디오 카메라를 장착한 새로운 아이팟 나노 모델을 소개했다.

▲ 아이팟 나노 5세대 모델
▲ 아이팟 나노 5세대 모델

이번 5세대 모델은 매끈한 초박형 디자인에 더 선명해진 5.6cm(2.2인치)의 컬러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우아한 유광 알루미늄과 유리 케이스로 외형을 마무리 했다. 여기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FM라디오는 라이브 포즈(Live Pauses)로 최대 15분까지 라디오 내용을 자동 저장하는 타임머신 기능도 내장돼 잠시 놓친 라디오 내용을 바로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덤으로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만보계도 장착돼 있다.

아이팟 나노 5세대는 8GB 모델은 229,000원, 16GB모델은 279,000원이며 매장에서는 총 9개 색상 중 실버, 블랙, 퍼플, 블루, 그린, 오렌지, 옐로우  구매할 수 있고 (PRODUCT) RED와 핑크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한번의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하거나 5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8GB 모델은 최대 2,000곡의 노래, 7,000장의 사진, 8시간 분량의 동영상, 7시간의 비디오 캡처를 저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