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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모니터, 日 시장 본격 공략

▲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IT전문

▲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IT전문 인기매장 '티존(T-Zone)'에서 고객들이 LG게임모니터를 유심히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게임 사용자들을 위한 고화질·고성능 프리미엄 제품으로 현지 브랜드가 강세인 일본 모니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일본 시장조사기관 BCN는 11월 컨슈머 모니터 시장에서 LG전자가 점유율 18%(수량기준)를 차지했다고 발표, 일본 브랜드인 '미쓰비시'(Mitsubishi)와 선두를 다투고 있다고 전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전체 모니터 시장에서도 LG전자는 올해 3분기 시장점유율 8.2%(금액 기준)를 기록하며 한국 기업 최초로 4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해 3분기 시장점유율 4%로 10위권 진입한 것 보다 2배 성장한 것으로, LG전자 모니터의 시장점유율은 올해 1분기 5.2%, 2분기 7.7%, 3분기 8.2%로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다.

LG전자는 "게임 모니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로 10월 이후 일본 모니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라며 "3분기 평균판매가격도 264달러로 일본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9월 23인치 게임 모니터(모델명 : W2363V) 출시를 계기로 일본 시장에서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LG전자와 게임개발업체 엔씨소프트(NCsoft)는 일본시장에서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게임모니터와 3차원 게임인 '아이온'(AION)과 공동마케팅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아이온' 게임을 완벽하게 구동하는 모니터임을 증명하는 인증 로고를 부착하고, ▲프레임 지연 없이 재생 가능한 '쓰루 모드'(Thru Mode) ▲입체음향 솔루션 'SRS Trusurround HD' ▲화면 자동 밝기 기능 ▲자동 화면 비율 조절 기능 등 게임에 최적화된 4가지 기능의 게임모드를 구현한다.

정연호 LG전자 모니터마케팅팀장은 "타겟 고객 니즈 분석과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외산 브랜드 불모지인 일본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지속적인 고객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