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 연휴는 '토·일·월' 짧은 기간으로 간만의 꿀 휴가를 노리는 이들을 우울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각 온라인몰이 짧은 명절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무료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식객:김치전쟁>의 예매권을 총 1500명에게 1인 2매씩, 총 3000명에게 제공한다.
영화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하루에 한 번씩 응모가 가능하다. 영화 <식객:김치전쟁>은 이 시대 마지막 어머니의 손 맛 ‘춘양각’을 지켜내기 위해 세계적 쉐프 장은(김정은)에게 도전해야만 하는 3대 식객 성찬(진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전작을 통해 300만 명의 관객을 모았던 영화는 이번엔 김치를 주제로 숙명적인 음식대결을 그릴 예정이다. 오는 1월28일부터 개봉하며 예매권을 이용해 원하는 일자에 영화예매가 가능하다.
한편 퀴즈 이벤트 외에도 25일부터 2월7일까지 ‘문화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50명에게 1인 2매씩, 총 500명에게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검색창에서 ‘문화이벤트’ 검색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옥션의 공연예매 서비스 옥션티켓(ticket.auction.co.kr)에서도 다양한 공연 후기 이벤트와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면 설 연휴기간 동안 공짜 공연,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옥션티켓에서 단독예매로 진행되고 있는 뮤지컬 <진짜진짜 좋아해> 공연에 구정 연휴기간 동안 총 20쌍을 무료로 초대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2월13일부터 15일까지 구정 연휴기간 동안 오후 4시 공연 중 매회 S석에 총 20쌍을 무료 초대하는 이벤트로, 해당 뮤지컬의 커뮤니티 사이트에 새해 덕담을 남기면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공짜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이달 말까지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를 관람하고, 멋진 후기를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씨너스 단성사 '영화 초대권'을 증정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쇼핑 시 포인트와 별개로 3장씩 자동 적립되는 '하트'를 모아 인기 콘서트, 뮤지컬, 영화시사회 등을 무료로 예매할 수 있는 인터파크 '하트박스'(heart.interpark.com) 코너를 통해 구정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과 전시회를 만나 볼 수 있다.
2월15일까지 전시되는 '월드스타 체험전'과 3월1일까지 전시되는 '명화 속 과학체험전'은 각각 하트 10장에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관람할 수 있다. 그 외 2월21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한반도의 공룡 탐험전', '그림책 놀이터'도 인터파크하트 10장에 별도 비용 지불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인터파크 하트로 다채로운 체험전과 전시회에 방문해 아이들과 알찬 구정연휴를 보낼 수 있어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현대H몰(www.hmall.com)은 오는 27일까지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 재현전 관람 이벤트>를 열고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 재현전 티켓(R석, 1인 2매)'을 증정한다.
현대H몰 가입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고객은 오는 2월 1일~21일 중 원하는 일자를 선택해 관람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오는 1월 28일(목) 당첨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르네상스 프레스코 걸작 재현전'은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 르네상스 대표 거장 20명의 미술화 51점을 선보이는 전시회로 온 가족이 함께 세기의 미술사를 깊이있게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유난히 짧아 아쉬운 구정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생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디앤샵에서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스릴러 뮤지컬 <살인마 잭> 공연티켓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해당 페이지에서 매일 발행되는 선착순 할인쿠폰을 사용해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 명에게 뮤지컬 <살인마 잭> 티켓을 증정하며 특히 디앤샵 우수고객일 경우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장 높은 출석 점수를 기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역시 <살인마 잭> 티켓을 1인당 2매씩 총 30쌍에게 선물한다.
한편 디앤샵은 음악전문포털 엠넷(Mnet)과 함께 최신음악 40곡 다운로드권을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이벤트를 통해 mp3 다운로드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쇼핑지원금 1500만원 상당을 지급하는 추첨 행사에 자동 응모되며 총 1,500만원 규모의 이 쇼핑지원금은 디앤샵에서 언제든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엠넷 MP3 40곡 다운로드권을 50% 할인가인 2500원에 구입하면 디앤샵 쿠폰팩 5천원 권(상품할인쿠폰 2500원, 배송비 쿠폰 2500원)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공하며, 1,500만원 쇼핑지원금 추첨 행사에도 자동으로 동시 응모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오는 1월 말까지 ‘신년맞이 완소 공연 모음전'을 진행하고, 매일 2500명에게 티켓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뮤지컬, 연극, 콘서트, 전시 및 체험 등 2010년 꼭 봐야 할 다양한 카테고리의 공연 상품을 추천한다.
할인쿠폰은 1천원 권, 2천원 권, 3천원 권 등이 있으며, 발급 후 3일 이내에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 G마켓은 ‘문화 생활 지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2만5000원 상당의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시즌2’는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연은 3월 31일까지다. 4월 4일까지 공연하는 뮤지컬 ‘두근두근’도 1만원에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