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 소비자들, 'LG 드럼세탁기' 호평

LG전자는 최근 드럼 세탁기가 이태리 최고 권위의 소비자 월간지인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誌’성능 평가에서 1위 를 차지하는 등 유러피언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유럽 공략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태리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 잡지로 연간 30만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이태리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소비자 정보 잡지다.

이 월간지는 2월호에서 이태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드럼세탁기 중 15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행굼, 탈수, 세탁시간, 에너지 및 물 사용량, 소음, 사용편의성 등 8가지 항목을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LG전자는 세탁성능, 탈수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등 종합 평점 69점으로 일렉트로눅스(Electrolux / 2위, 66점), 아리스톤(Ariston / 3위, 65점)을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베스트 바이(Best Buy)제품으로도 선정됐다.

이와 함께 영국에서도 LG 드럼세탁기의 품질을 인정하는 결과가 발표됐다.

영국 내 가장 공신력있는 소비자연합단체에서 발행하는‘휘치 (Which) 誌’는 올 초 아시아 기업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LG 드럼세탁기 3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Best Buy) 제품으로 선정했다.

‘휘치’역시 연간 70만부를 발행하고 있는 월간 잡지로 가전제품 및 자동차, 식음료 등 소비재 제품을 대상으로 자체 테스트를 거쳐 성능 결과를 웹 상에 발표한다. 세탁기의 경우는 1년에 2회 실시한다.

이 잡지는 드럼세탁기 204개 모델의 성능 평가를 통해 현재 41개 모델을 베스트 바이 (Best Buy) 제품으로 추천하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 조성진 부사장은“이태리와 영국 등 유럽 소비자의 잇따른 호평은 LG드럼세탁기의 유럽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혀 준 것으로 매우 고무적인 일” 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유럽시장은 전세계 3분의 1을 차지하는 최대 가전시장이자 LG의 전략시장”이라며 “LG전자는 2012년까지 유럽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 10%로 3대 브랜드에 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유럽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지난해 12월 기준 5.5% 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