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닌텐도(대표 코다 미네오)는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의 새로운 모델인‘닌텐도 DSi’를 오는 4월 15일, 국내 출시 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198,000원이다.
‘닌텐도 DSi’는 이전‘닌텐도 DS라이트’와 거의 같은 크기이지만 본체 두께를 2.6mm 줄여 12%가량 얇아졌으며 액정화면도 기존 3인치에서 3.25인치로 기존대비 약 17% 키운 모델이다. 그리고 본체에 새롭게 탑재된 카메라 기능과 SD 메모리 카드 슬롯을 이용해 사
진과 음악을 이용한 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닌텐도 DSi 카메라’에서는 촬영한 사진에 낙서를 하거나 사진 속 인물의 표정을 웃는 표정 또는 화난 표정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 두 사람의 얼굴이 얼마나 닮았는가를 판정해 주는 ‘닮은꼴 카메라’나 두 사람의 얼굴을 합성해 보는 ‘얼굴 합성 카메라’ 등 총 11종류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이용해 여러 가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일상을 날짜 별로 메모할 수 있어 간단한 사진일기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닌텐도 DSi 사운드’에서는 ‘닌텐도 DSi’의 마이크로 자신이나 주변 사람의 목소리를 녹음한 후 음의 높낮이나 재생 속도를 조절하며 즐길 수도 있고, 앵무새, 로봇 등의 음색으로 변환시키는 등 소리를 이용해 여러 가지 놀이가 가능하다. 음악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SD 메모리 카드를 ‘닌텐도 DSi’에 꽂으면 음악을 듣거나, 박수 소리, 악기 소리를 추가하는 등 원곡을 색다른 느낌으로 들어볼 수도 있다.
또한 ‘닌텐도 DSi’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닌텐도 DSi’ 전용 소프트웨어를 유상 다운로드 하여 본체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어 나만의 기능을 갖춘 닌텐도 DS를 만들 수 있다.
‘닌텐도 DSi’는 White(화이트), Black(블랙), Blue(블루), Pink(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출시되는 ‘메이플스토리DS’ 한정 패키지로 ‘레드’ 컬러가 수량 한정으로 국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