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닌텐도DSi 19만8천원으로 국내판매

한국닌텐도(대표 코다 미네오)는 휴대형 게임기 닌텐도DS의 새로운 모델인‘닌텐도 DSi’를 오는 4월 15일, 국내 출시 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198,000원이다.

‘닌텐도 DSi’는 이전‘닌텐도 DS라이트’와 거의 같은 크기이지만 본체 두께를 2.6mm 줄여 12%가량 얇아졌으며 액정화면도 기존 3인치에서 3.25인치로 기존대비 약 17% 키운 모델이다. 그리고 본체에 새롭게 탑재된 카메라 기능과 SD 메모리 카드 슬롯을 이용해 사
진과 음악을 이용한 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닌텐도 DSi 카메라’에서는 촬영한 사진에 낙서를 하거나 사진 속 인물의 표정을 웃는 표정 또는 화난 표정으로 바꿀 수 있다. 이 밖에 두 사람의 얼굴이 얼마나 닮았는가를 판정해 주는 ‘닮은꼴 카메라’나 두 사람의 얼굴을 합성해 보는 ‘얼굴 합성 카메라’ 등 총 11종류의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이용해 여러 가지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진과 함께 자신의 일상을 날짜 별로 메모할 수 있어 간단한 사진일기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닌텐도 DSi 사운드’에서는 ‘닌텐도 DSi’의 마이크로 자신이나 주변 사람의 목소리를 녹음한 후 음의 높낮이나 재생 속도를 조절하며 즐길 수도 있고, 앵무새, 로봇 등의 음색으로 변환시키는 등 소리를 이용해 여러 가지 놀이가 가능하다. 음악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SD 메모리 카드를 ‘닌텐도 DSi’에 꽂으면 음악을 듣거나, 박수 소리, 악기 소리를 추가하는 등 원곡을 색다른 느낌으로 들어볼 수도 있다.

또한 ‘닌텐도 DSi’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닌텐도 DSi’ 전용 소프트웨어를 유상 다운로드 하여 본체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어 나만의 기능을 갖춘 닌텐도 DS를 만들 수 있다.

‘닌텐도 DSi’는 White(화이트), Black(블랙), Blue(블루), Pink(핑크)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출시되는 ‘메이플스토리DS’ 한정 패키지로 ‘레드’ 컬러가 수량 한정으로 국내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