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친환경 기업 이미지 확립을 위해 방영 중인 ‘블루 드라이브’ TV광고를 활용한 UCC(사용자제작 콘텐츠)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차 친환경 브랜드인 ‘블루 드라이브’ 의 전국민적인 확산을 위해, TV광고 내용을 토대로 네티즌들이 직접 UCC를 제작하여 ‘블루 드라이브’를 더욱 친근하게 인지하고 체험토록 한 것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동영상 사이트인 다음 TV팟(http://tvpot.daum.net)을 방문하여 ‘블루 드라이브’ TV광고를 시청하고, 톡톡 뛰는 시선으로 광고내용을 패러디하거나 광고 배경음악인 ‘더더더 송’에 어울리는 유아 및 아동을 소재로 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현대차는 TV광고 배경음악인 ‘더더더 송’의 3개의 ‘더’자를 활용한 삼행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블루드라이브 UCC이벤트’ 1등 1명에게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1대를, 2등(1명)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디지털 카메라, 3등(1명) 애플 아이패드, 4등(3명) 제네시스 쿠페 어린이 전동카가 1대씩 제공되며, ‘더더더 송 3행시’ 수상작 30명에게는 영화 예매권 2장을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8일부터 4월 11일까지 5주간 응모가 가능하며, 수상작은 네티즌들의 자체 평가와 심사위원 평가를 종합해 20일에 발표된다.
‘블루 드라이브’ UCC 수상작 및 인기작들은 오는 4월 개최 예정인 ‘2010 부산국제모터쇼’ 현대차 전시장 내 ‘블루 드라이브 존’에서 반복적으로 상영될 예정이며, 1등 수상자 경품인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차량 전달식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블루 드라이브’ 기업PR TV광고는 재미있는 CM송과 광고 속 북극곰 캐릭터로 방영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으며, 광고는 고객들이 현재의 자동차보다 미래형 자동차에 더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현대차는 ‘블루 드라이브’로 그 요구사항들에 대응한다는 내용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블루 드라이브 UCC이벤트는 광고를 통한 일방의 메시지 전달에서 벗어나, 광고가 담고 있는 현대차의 친환경 메시지를 네티즌들이 재창조할 수 있도록 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며, “이번 이벤트로 블루 드라이브가 널리 확산되어 현대차의 친환경 기업 이미지가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