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청용 선수, 기아차 쏘렌토R 홍보한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무대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청용 선수 (22, 볼턴 원더러스)가 영국 현지에서 기아차 홍보대사로서 기아 브랜드를 알리게 된다.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영국 잉글랜드 그레이터맨체스터주 볼턴에 위치한 딜러샵 ‘볼턴 기아’에서 이청용 선수, 허 수 기아차 영국판매법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 선수가 영국 활동 시 이용할 ‘쏘렌토R’ 을 전달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이청용 선수의 프리미어리그 진출을 맞아 영국 내 기아차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으며, 이번에 쏘렌토R을 활동차량으로 제공하게 됐다.

이청용 선수는 “SUV 쏘렌토R을 지원해 주신 기아차에 감사하고 프리미어리그에서 더욱 좋은 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같은 팀 선수들과 지인들에게 기아차와 쏘렌토R을 적극적으로 알려 기아차 홍보대사로서 한 몫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청용 선수의 뛰어난 활약으로 볼턴 지역은 물론 영국 축구팬들에게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편의사양을 갖춘 쏘렌토R이 이 선수의 활약과 함께 영국시장에서도 인기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청용 선수는 지난해 8월 볼턴 원더러스에 입단해 한국인 선수로는 일곱번째이자 가장 어린 나이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했으며 2009/2010년 시즌 최고의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기아차는 이청용 선수 차량지원 이외에도 최고 인기스포츠인 축구를 통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유럽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우선 기아차는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월드컵 소식과 다양한 축구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http://fifaworldcup.kia.co.kr)을 운영 중이며, ‘2010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Kia Champ into the Arena)’, 월드컵 공식 유스 프로그램인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 월드컵 진출국 국기를 랩핑한 32대 자동차로 펼치는 ‘기아 월드컵 로드쇼’ 등 다양한 남아공월드컵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프랑스 1부 리그인 르 샹피오나의 지롱댕 보르도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러시아 프리미어리그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FC를 후원 중이며 이 팀들이 기아차 로고가 적힌 유니폼을 입고 각 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쳐 톡톡한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