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다음,1분기 매출 712억원…전년 동기比 40.6%↑

다음커뮤니케이션의 1분기 실적이 매출액 712억원, 영업이익 193억원, 순이익 1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40.6% 증가했고 순이익은 흑자전환 438.7%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액이 3.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0.3%, 67.1% 증가했다.

부문별로 검색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38.8%, 전분기 대비 13.2% 성장한 396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나타냈다.

다음은 검색광고의 성장은 검색광고 대행사 변경 효과와 검색 쿼리 증가, 자체검색광고 상품의 매출 증가 등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경기 개선 및 동계올림픽 효과로 인한 광고주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46.0% 증가했으나, 전통적인 광고시장 비수기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2% 감소한 279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다음의 1분기 연결매출액은 총 792억원(국내 727억원, 해외 6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3.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