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의 경우 카네이션 생화 매출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카네이션브로치ㆍ핸드폰줄의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리빙팀 박달주 차장은 “이색적인 카네이션 브로치, 핸드폰줄 등이 작년에 인기를 끌자 올해 각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면서 더욱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14일까지 ‘가정의달 감사의 꽃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카네이션 화분, 꽃바구니, 꽃ㆍ케익 세트, 브로치 등 카네이션 관련 제품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브랜드에 따라 리츠칼튼 초콜릿, 크리스탈 카네이션 핸드폰줄, 신라명과 화과자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또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찰떡쿠키ㆍ모나카 등으 로 이뤄진 식품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가공식품 5월 감사선물전’은 오는 15일까지 진행하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24K 순금도금 카네이션 브로치 1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