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다이닝 대표기업 리치푸드㈜ 의 코리안 펍 ‘짚쌩’ (대표 여영주)에서는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는 여름 웰빙 신메뉴 7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월드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볼캐이노 치킨튀김 |
짚쌩 종로 본점 등 주요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 25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짚쌩 웰빙 신메뉴’는 엄선된 건강 식재료를 활용한 7종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철 인기 식재료를 활용해 맛은 물론이고 여름철 건강을 위한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와 단백질이 풍부한 치킨봉을 매콤한 깐풍소스로 함께 볶은 요리 ‘볼케이노 치킨튀김’과 맛깔스럽게 매운 치킨보쌈에 싱싱한 야채를 함께 곁들여 먹는 상쾌한 요리 ‘열라매운치킨보쌈’은 여름철 원기를 보충해주는 닭을 주 재료로 한 메뉴. 삼복 더위를 물러가게 할 건강 닭 요리로 전통주와 함께 즐기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바삭하게 튀긴 새우위에 각종 암을 예방한다는 마늘을 뿌려 신선한 야채와 곁들여 먹는 요리 ‘마늘후레이크 깐풍새우’ 역시 여름철 지친 입맛을 깨워줄 보양 메뉴로 손색이 없다. 또한 기력 보충에 그만인 차돌과 양지를 섞고 부드러운 우삼겹(300g)을 양념하여 구운 후 깻잎, 파인애플, 양파등과 함께 먹는 ’우삼겹 300’ 과 부드러운 우삼겹을 두루치기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우삼겹 두루치기’는 단백하고 부드러운 우삼겹을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우삼겹 |
단백질과 철분이 많으며 쫄깃쫄깃한 닭똥집에 매콤 달콤한 소스를 더하고 치즈를 올려 구운 ‘불똥집 치즈구이’, 고소한 굴소스에 갖은 해물과 버섯이 들어간 영양만점의 해물볶음 요리 ‘탱글탱글 해물볶음’은 치킨, 해물요리 매니아들의 영양 보충에 안성맞춤이다.
짚쌩에서는 이번 여름 웰빙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신메뉴가 포함된 행사메뉴를 주문하는 선착순 16만 명에게 한국 축구 응원을 위한 뿔 머리띠와 두건, 타투 등 다양한 응원도구를 증정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월드컵이 종료되는 7월 12일까지 전국의 짚쌩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짚쌩’은 1500년 전 백제 왕실에서 즐겨 마시던 한산소곡주에서 유래한 쌩주와 칵테일 막걸리 등 20여종의 전통주와 50여종의 차별화된 퓨전 한식 메뉴를 내세워 전통주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우리 술의 깊은 멋과 퓨전 한식 메뉴의 독특한 맛을 조화시켜 젊은 감각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은 물론 국내산 쌀로 빚은 웰빙 전통주를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유통함으로써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리치푸드 여영주 대표는 “올 여름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운 날씨와 밤늦게까지 이어질 월드컵 응원 여파로 건강에 소홀해지기 쉽다"고 설명하면서 “짚쌩에서는 몸에 좋은 전통주와 함께 건강을 살리는 웰빙 신메뉴를 준비해, 기력 보충과 함께 다양한 메뉴 선택의 즐거움 모두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