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게임 오픈 이래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인 ‘빅뱅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8일 밝혔다.
빅뱅 업데이트는 7월과 8월 두 달간 세 차례에 걸쳐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되는 업데이트의 명칭으로, 이번에 1차로 진행되는 ‘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시발점으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에 대거 지각 변동이 일어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가 조정되고, 스킬 밸런싱이 이뤄지는 등 많은 유저들이 메이플스토리에 요구해 왔던 부분들이 실현된다. 이를 통해 최고 레벨에 도달하기까지 필요한 경험치가 50% 감소해 유저들은 기존과 비교해 한층 쉽고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되며, 변경된 성장 곡선에 맞추어 전 직업의 스킬 밸런싱이 이뤄지고 신규 스킬이 대거 추가되며 스킬의 효과와 밸런싱이 조정된다.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게임 내 동선 및 월드맵도 변화한다. 캐릭터의 성장을 고려한 새로운 사냥터가 다수 추가되고, 각 마을 및 기존 사냥터의 지형이 수정된다. 또한, UI(User Interface)가 보다 간결하고 깔끔하게 리뉴얼되고 기존에 없던 창모드 전환과 1024*768 해상도를 지원하게 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10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 1분 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아이템 상자가 지급되는데, 이를 통해 각종 인기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 1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빅뱅 업데이트가 공개된 이후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새롭게 탈바꿈할 메이플스토리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2일과 8월12일, 빅뱅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두 차례 추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