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연예술센터(이사장 최치림)와 상명대학교(총장 이현청)는 2010년 9월 16일(목) 오전 10시 30분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예학 협동 MOU 체결식’을 거행하였다.
상명대학교에서는 공연예술 전공학생들의 현장 연계를 통해 미래의 인력을 양성하고, 한국공연예술센터에서는 교육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운영을 보다 활성화할 계획이다.
한국공연예술센터와 상명대학교가 협력하기로 한 분야는 공연예술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공연예술 정보⦁자료의 공유 및 유통에 대한 상호 협조, 그리고 공연예술 발전을 위한 자문 및 컨설팅이다.
최치림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화예술 산업이 경제의 핵심이 되는 시대에 진취적 사고의 예술가를 양성하는 일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이번 MOU가 양 기관 간 예학 협동의 긍정적인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청 총장 또한 본 MOU를 계기로 상명대학교가 한국공연예술센터와 더욱 긴밀한 협의구조를 갖추어 향후 공연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이로써 문화예술교육의 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협력 사업은 앞으로 한국공연예술센터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공연과 축제에 상명대학교 예술대학 학생들이 실무 인력으로 투입되어 학교 안에서는 습득하기 어려운 현장 경험의 기회를 갖는 것부터 시작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