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글로벌 청과업체인 돌(Dole)이 국내 과일스낵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돌 코리아는 신개념 영양 과일스낵 '리얼 후룻 바이트(Real Fruit Bites)'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리얼 후룻 바이트'는 시중의 일반 과일향 첨가 스낵과 달리 돌이 엄선한 천연과일을 그대로 말린 뒤 요거트와 오트밀 등을 혼합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되는 제품이다.
65% 이상의 과일 함유량으로 풍부한 비타민C를 공급하지만 트랜스지방이 없어 한 팩당 열량이 80칼로리에 불과하다.
작은 패키지 크기로 휴대도 간편하다.
이 제품은 풍부한 영양과 낮은 칼로리, 간편한 휴대성으로 출시 1년여 만에 미국 관련 시장 내에서 전체 판매순위 10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미국 시장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돌 코리아 김학선 이사는 "이번 리얼 후룻 바이트 제품의 국내 출시를 계기로 한국 과일스낵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