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금 전국은 지킬앤하이드 열풍!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전국투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가 사상 초유의 흥행신화를 수도권으로 이어간다.

지난 28일 9개월간의 서울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오는 9월중 열리는 수원공연과 고양공연으로 전국 투어의 서막을 연다.

지난 2010년 11월 서울에서 막을 올린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오는 8월까지 연장공연을 하기도 하였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2004년 초연부터 매 공연마다 1일 티켓 판매량 신기록 수립, 전회 매진, 전회 기립박수라는 한국 뮤지컬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매 공연마다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지금까지 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베스트셀러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인간의 내면에 자리 잡은 두 개의 본성, 선과 악을 섬세하게 표현한 드라마에 지킬과 엠마, 루시의 로맨스가 더해져 완성도 높은 작품성으로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릴러’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여기에 “Once upon a dream”과 “This is the moment” 등 매혹적인 넘버들은 수려한 멜로디와 가슴을 울리는 가사로 뮤지컬 넘버의 진수를 보여주며 국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관객은 두 분류로 구분된다. “지킬앤하이드를 보았거나, 보지 못했거나”
2011년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는 사상 초유의 티켓 전쟁을 치뤘다. 작품성과 배우들의 황홀한 명품 연기에 매료된 관객들의 입소문이 작용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9월부터 시작하는 전국투어도 상황은 마찬가지.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보지 못한 지방 팬들은 전국투어 소식에 티켓을 예매 했고, 서울공연의 매진으로 티켓을 구하지 못한 관객들은 근처 수도권 공연장으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수도권 전국투어를 진행하는 쇼플러스 관계자는 ”서울 공연이 9개월간 진행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조기매진이 되어 티켓을 구하지 못한 관객들의 예매가 수도권 공연으로 이어지고 있어 수원과 고양에서도 곧 매진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뮤지컬 배우 김우형, 최현주 전국투어 공연 전격 합류

이번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전국투어에는 새로운 배우들이 합류해 또 한 번 “지킬앤하이드 열풍”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연장공연에서부터 전국투어까지 명품 연기를 선보일 배우들은 뮤지컬배우 김우형과 최현주로 이들은 각각 지킬과 엠마 역을 맡아 출연할 예정이다.

2006년 국립극장 공연 당시, 류정한, 조승우 등 최고의 뮤지컬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완성도 있는 연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배우 김우형이 다시 한 번 지킬로 무대에 선다.

당시 그는 남자배우라면 누구나 탐낼 수 밖에 없는 마성의 캐릭터, 선과 악을 대표하는 두 인물 지킬과 하이드를 탁월한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김우형은 이번 공연에서 더욱 탄탄히 다져진 연기내공을 바탕으로 이전의 지킬과는 또 다른 지킬을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일본 사계에서 뮤지컬 <미녀와 야수>, <위키드> 등의 주역으로 활동하며 해외에서 먼저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최현주가 엠마 역으로 출연한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의 크리스틴을 통해 한국 관객들에게 처음 이름을 알린 최현주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메르세데스에 이어 <지킬앤하이드>의 엠마까지 대형 뮤지컬의 여주인공을 연달아 맡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풍부한 성량과 단아하면서도 우아한 외모로 단박에 뮤지컬 주역으로 떠오른 최현주는 “긴 시간 동안 한결 같은 사랑을 받는 작품에 출연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지고지순하면서도 강인하고 담대한 마음을 지닌 당당한 귀족여성 엠마를 그려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전회 매진, 전회 기립박수라는 한국 뮤지컬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매 공연마다 흥행 돌풍을 일으킨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전국투어 수도권 공연은 9월17일(토)~18일(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수원공연), 9월 24일(토)~25일(일) 고양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고양공연)에서 각각 열린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고양공연은 기존 관람객에 한하여 10% 할인 혜택을, 학생관객에게는 최대 20%할인을 제공한다. (문의 1544-9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