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반값 할인정보 다 모여" 메타소셜커머스 '쿠미' 오픈

[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할인 정보를 모아 놓은 메타 소셜커머스 쿠미(www.coome.co.kr)가 5일 정식 오픈했다.

네티즌들은 쿠미를 통해서 파격적인 할인율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정보를 모두 한 곳에서 알 수 있다.

또한 쿠미에서는 기존 메타소셜커머스와 다르게 클릭 한 번으로 상품평부터 블로그 리뷰, 구매지수까지 모두 알 수 있다.

쿠미 관계자는 "메타소셜커머스 최초로 온라인 상품평을 분석한 구매 지수(쿠미 지수)와 블로그 리뷰, 댓글, 상품 가격비교 등을 미리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상품 거래에 투명성을 확보했다"며 "이 시스템은 지난 달 실시한 오픈 베타 서비스때 전문 쇼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소셜커머스가 많아짐에 따라 엄청난 할인율로 판매하는 상품들이 많아져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이 어려워진 상황이었는데, 쿠미는 기존 메타소셜커머스와 달리 상품 리뷰부터 평가, 가격비교까지 쉽게 알 수 있어 빠르면서도 합리적인 쇼핑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실제로 베타 서비스 이용자(100여명)들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항목을 조사했는데, 쿠미 지수가 78.5%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쿠미는 의미기반(시맨틱) 검색 기술을 활용한 확장형 검색이 가능해 질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자의 쇼핑 지역 및 선호도를 분석해 원하는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한편, 쿠미는 9일까지 국내 정상 소셜커머스들의 인기투표 이벤트인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를 실시한다.

'내가 찍은 소셜을 지켜라' 이벤트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프, 그루폰 등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별들이 선정한 베스트 상품들 중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 같은 거래를 예상해서 맞추는 서바이벌 이벤트로, 쿠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