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이폰5, 드디어 10월 4일 출시.. "Let`s talk iPhone"

[재경일보 김상고 기자] 초미의 관심사가 되었던 아이폰5의 출시일이 드디어 확정됐다. 예상대로 10월 4일이다.

미국 언론들은 27일(현지시간) 애플이 오는 10월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 본사에서 아이폰 관련 행사를 할 예정이라면서 언론에 초대장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보낸 프레스 이벤트 초대장에는 “아이폰에 대해 이야기합시다("Let`s talk iPhone")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초대장은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애플의 모바일 운용체계(OS)인 iOS의 아이콘과 똑같이 디자인되었다.

캘린더 아이콘에는 발표일인 4일 화요일이라고 기록되어 있고, 시간을 나타내는 클록 아이콘은 오전 10시를 가리키고 있다. 또 맵 아이콘은 애플의 쿠퍼티노 본사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으며, 전화 아이콘은 1개의 부재 중 전화 표시가 되어 있다. 그리고 하단에 “아이폰에 대해 이야기합시다”라고 쓰여 있다.

그러나 4가지의 아이콘과 함께 '아이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고 적혀 있을 뿐, 애플의 그 유명한 비밀주의로 인해 '아이폰5'라는 언급은 전혀 되어 있지 않아, 이날 프레스 이벤트에서 아이폰5가 출시되는 것이 완전히 확정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애플은 차세대 아이폰 공개행사 때마다 이와 유사한 형태의 초대장을 보낸 만큼 이번 행사가 차세대 아이폰을 발표하는 행사일 것이라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또 이날 행사는 지난 8일 갑자기 사임한 스티브 잡스 대신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팀 쿡 CEO가 공개 석상에서 자사 신제품에 대해 처음 프리젠테이션을 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