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어린이 안전 지킴이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2탄으로 돌아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2탄이 우리 아이들 안전지킴이 역할을 담당하고 나섰다. 최고의 안전교육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가 교통안전 및 놀이안전을 전하는 2탄으로 7월27일부터 8월24일까지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만나는 것.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는 시리즈물로 지난해 1탄 유괴예방법편을 처음 선보여 안전교육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면서 관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2탄 공연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에 가장 필요한 안전 수칙인 교통안전과 놀이안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OECD 가입국들 중 어린이 교통사고 최다 사망 국가 1위가 우리나라일 정도로 문제가 심각하다. 게다가 사고발생률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 가장 큰 사고 이유로 손꼽히는 것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에 대한 인식 부족이다.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는 이러한 어린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안전수칙을 알려주고, 인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아이 및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의 교육 효과는 유괴예방법을 알려주는 1탄을 통해 이미 입증된 바 있다. 1탄 관람자들은 “아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재미있고, 즐겁게 잘 전달하는 것 같아 좋았다.” “잔소리 백 번보다 재미있는 뮤지컬로 안전교육 되었다.” “아이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교훈이 있는 공연이다.”라며 ‘최고의 아동 뮤지컬’이라는 높은 평가를 내렸으며, “다음 시리즈가 나오면 100% 다시 구매해서 보겠다.” “곧 시즌2도 나온다니 기대가 된다.”며 2탄에 대한 기대감도 표현해왔다.

이번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2탄은 더욱 어린이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집중해서 공연을 관람하고 안전수칙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퀴즈 타임 등을 늘렸으며,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 이야기에 그림 형제의 <빨간 모자>를 부분적으로 차용해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다.

- 뮤지컬부터 도서, DVD까지 인기 만발 컨텐츠 <우당탕탕 아이쿠>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는 EBS 인기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더욱 신뢰가 가는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아이쿠>는 뛰어난 작품성으로 올해 2월 제1회 서울 캐릭터 프로모션&피칭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0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즈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대상), 일본 공영방송 NHK가 주최하는 재팬 프라이즈 국제교육프로그램 콘테스트 본선 진출을 이루는 쾌거를 이루기도 한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의 흥행에 더해 뮤지컬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출판, DVD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당탕탕 아이쿠’가 소개되면서 인기 상승 중인 최고의 컨텐츠이다.

-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관객들을 위한 풍성한 할인 혜택

뮤지컬 스타 남경주가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1탄 – 유괴예방법편의 예술감독을 맡았던 것에 이어 2탄 교통안전 및 놀이안전편 또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사하기 위해 배우 및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장섭이 연출을 맡아 여느 어린이 뮤지컬과는 다른 탄탄한 작품을 보여줄 것이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 라인과 입체감 있는 세트, 실력을 고루 갖춘 배우들, 귀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 등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성장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 2탄 – 교통안전 및 놀이안전 편은 7월15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할인 40%를 받을 수 있으며, 1탄 관람자는 50% 할인을 적용해 구입할 수 있다. 단체의 경우 특별 할인가에 구매가 가능하다. (문의 1666-8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