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꽁꽁 얼어 붙은 1월,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이 대세

27년만에 찾아온 최대 한파와 계속되는 영하의 날씨 속에 가족 건강관리를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생활이 어려워짐에 따라 부족한 영양분은 채워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제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겨울철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다. 이 시기에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은 것도 추위로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 안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체내 효소의 작용도 둔화돼 노화가 촉진되며 상처 치료도 더뎌진다. 또 장내의 유익한 세균이 줄어 배탈, 설사가 잦아지고 식중독에도 걸리기 쉽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암에 잘 걸리는 이유도 체내에 암세포를 죽일 힘이 없기 때문이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우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음식을 신경 써서 먹어야 한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면역력 개선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또 최근 한 연구결과 생쥐에 홍삼을 투여한 후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에 감염시켰을 경우, 폐 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세노사이드 등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영양분 흡수와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 증진과 원기회복 등에 도움을 주며, 여러 가지 암세포에 대한 억제작용 등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삼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홍삼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면역력이 강조되는 겨울철을 맞아 높은 매출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정플러스와 동일한 홍삼농축액이 액상형태의 스틱포장으로 돼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특히 홍삼정의 유효성분이 모두 유지돼 진한 맛과 함께 바이러스로 취약해진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베베쿡 기운찬 어린이 김
베베쿡 기운찬 어린이 김
최근 김의 효능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 10종의 아미노산중 메티오닌등 8개의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풍부하게 들어있다. 김의 지질은 혈전중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혈전의 형성을 방지하여 소혈전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김은 콜레스테롤의 배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김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것은 김에 함유된 식유섬유 때문이다. 콜레스테롤은 소장에서 담즙산과 만나 체내로 흡수 되는데,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담즙산의 합성을 막는 작용을 한다. 곧, 담즙산과 만나지 못한 콜레스테롤은 체내에 흡수, 축적되지 못하고 그대로 체외로 배출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게다가 식이섬유는 대장에 있는 발암물질까지 흡착해 배설시킴으로써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있는 좋은 영양소이다. 김100g 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의 함유량은 양배추의 16배 이상, 그리고 귤보다 무려 30배 이상 많다.

유아식품 전문 브랜드 베베쿡(www.bebecook.com)의 산처리 하지 않은 친환경 무(無)산김에 해조칼슘과 비타민D를 첨가한 ‘기운찬 어린이 김’은 양식 과정에서 잡조류 제거를 위해 산(酸)처리를 하는 일반김과 달리 자연광과 해풍에 노출시켜 생산한 친환경 김이다.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해조칼슘과 비타민D를 첨가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기운찬 어린이 김’은 소금과 기름의 양도 대폭 줄였다. 이 제품에 사용된 봉선화 소금은 국내산 천일염으로 만들어 나트륨 함량이 낮고 산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 바삭바삭한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기름은 국내산 현미유와 참기름을 소량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애벗 효리(酵利)닭가슴살 오리지널, 허브, 참나무 훈제
자연애벗 효리(酵利)닭가슴살 오리지널, 허브, 참나무 훈제

닭고기는 부위별로 맛과 영양이 다르다. 특히, 닭고기 중 가슴부위는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섬유질이 가늘고 연하여 소화ㆍ흡수에 더욱 좋다. 그야말로 껍질을 제거한 닭 가슴살은 단백질 덩어리라고 말할 수 있다. 또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심장병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또 명절 때마다 찾아오는 한파로 인해 차가운 실외와 따뜻한 실내를 오가다 보면 쉽게 감기에 걸릴 수 있다. 이에 닭고기는 성질이 따뜻하며 위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소화 흡수를 돕고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좋다.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효리(酵利)닭가슴살은 특허 기술로 만들어져 발효 및 효소의 작용으로 유기물들이 작은 입자로 만들어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을 90% 이상 높인 획기적인 제품이다. 닭고기 자체의 염분 외에 소량의 국내산 토판염만을 첨가하여 원재료 외에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했다. 방부제, 합성착색료, 화학조미료, 발색제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으로 건강에 유익한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발효 전문 기업 자연애벗 주식회사(www.nabut.net) 온라인 마케팅 최우선 팀장은 “1월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가족 건강을 위한 홈메이드 식품으로 활용이 가능한 닭가슴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제품에 천연 발효기술을 적용하여 방부제와 화학조미료 등을 넣지 않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건강에 유익한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효리(酵利)닭가슴살은 오리지널, 허브, 참나무훈제 3종류로 구성되어있으며, 온라인 쇼핑몰(www.nabut.net)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