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학기 대학가, 다이어트 스펙 쌓기 열풍

최근 대학가는 본인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온갖 스펙 쌓기에 정신이 없다. 예전과 달리 스펙은 오직 개인의 인턴경력, 공모전 입상, 자격증 취득에만 그치지 않는다. 다양한 경험과 실력은 물론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사회다.

실제로 한 구인구직 포탈 사이트에서 대학생 568명을 대상으로 ‘외모’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대학생 10명 중 약 6명은 ‘외모도 경쟁력이란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답했다. 이처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외모 역시 가꿔야 할 스펙 중 하나다. 

외모를 경쟁력으로 보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대학생들은 너도나도 몸매 가꾸기에 한창이다. 아무래도 뚱뚱한 몸매는 둔하고 게으를 것 같다는 인식이 팽배한 반면, 탄탄한 몸매는 철저한 자기관리를 실천하는 이미지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동시에 추구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춰 다이어트 효과에 영양까지 겸비한 똑똑한 제품들이 대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애벗㈜,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 3종
자연애벗㈜,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 3종

자연애벗 주식회사(www.nabut.net)의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고유 발효기술을 통해 닭가슴살의 질긴 근막을 제거해 기존 닭가슴살 제품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제품이다. 또 살아있는 효소의 작용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 단백질의 체내흡수율을 최대 90%까지 높였다. 이 제품은 적당한 양의 소스와 함께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가 간편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칠리, 참나무훈제, 블랙페퍼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자연애벗 관계자는 “자임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슬라이스되어 있어 간편하게 도시락에 싸서 먹기에도 좋으며, 블랙페퍼는 독특한 맛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가장 좋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고객들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켈로그, 스페셜K
켈로그, 스페셜K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켈로그(https://www.specialk.kellogg.co.kr/)의 '스페셜K'는 쌀로 구워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는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불과하여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삼양사(www.samyangcorp.com)의 ‘큐원 비디랩 다이어트 쌀국수’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쌀국수로 면의 44.7%가 쌀가루로 이뤄져 있어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MSG가 들어있지 않고 8가지 비타민과 3가지 무기질을 포함하는 등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한 제품이다. 큐원 비디랩 마음이 따뜻해지는 ‘얼큰한 쌀국수’와 ‘담백한 쌀국수’ 2종류로 구성됐다.
 
기능성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http://www.smoothieking.co.kr/)의 ‘스무디’는 최상의 지역에서 최적의 시기에 수확한 최고 품종의 과일에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칼슘 등의 영양 파우더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한 기능성 과일음료다. 스무디 한 잔으로 비타민 및 3대 영양소 등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는 바쁜 대학생들에게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