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힌드라 그룹 회장, 강력한 소셜 미디어 파워 자랑

▲ 훗캐스트,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 훗캐스트,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

마힌드라 그룹이 23일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이 최근 소셜 미디어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네트워크 채널인 '훗스위트'가 선정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비 기술 분야의 CEO 5인'에 3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훗스위트 관계자는 "84만 4천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아난드 마힌드라 회장의 소셜 미디어에서의 영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며 "마힌드라 회장의 트위터는 공적인 비즈니스와 사적인 의견들을 게시하고, 참여자로부터 참여를 적절히 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마힌드라 그룹의 소식 뿐만 아니라 영감을 주는 인용문, 영화, 미국의 정치에 대한 코멘트 등 다양한 그의 생각과 열정을 담은 글들을 공유하고 있다"며 "그의 다양한 방면에서의 진솔한 면모를 보여주는 트위터 활동들이 바로 그의 팔로워들이 열광하고 있는 이유이다"고 덧붙였다.

마힌드라 회장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그룹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부분은 그룹의 글로벌 인지도 및 입지를 형성한 데 있다.

마힌드라 그룹은 굳이 북미와 서유럽 지역에 인지도를 가질 필요 없는 인도 기업이다.

하지만 마힌드라 회장의 소셜 미디어 활동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전 세계 누구에게나 흥미롭고 가치 있을 만한 주제로 읽는 이 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마힌드라 회장의 열혈 팔로워들은 마힌드라 브랜드와 더불어 경영 철학 및 그 밖의 주제들을 리트윗으로 많은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마힌드라 그룹이 글로벌 입지를 다지는 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마힌드라 회장은 소셜 미디어 활동을 통해서 개인의 브랜드 뿐만 아니라 그의 비즈니스와 회사의 세계적인 도약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