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현대차, 뮤직시트 이용 청각 장애인에 음원 무제한 제공 |
현대차와 소리바다는 뮤직시트가 기증된 10개 농아 학교에 소리바다 사이트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ID를 이달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개 농아학교에서는 '쏘나타 터처블 뮤직시트'에 다양한 음원을 연결, 빔 프로젝트, 컴퓨터 등 시청각 기자재를 갖춘 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멀티미디어관에서 청각 장애인들의 교육 자재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차와 소리바다는 음악과 관련된 기초 상식부터 음악 감상 및 악기 연주 등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소리 에듀' 이용권을 제공해 농아학교 교사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음악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응원으로 청각 장애인들에게 소리를 선물하는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사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많은 청각 장애인들이 다양하게 음악을 즐기고 색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빛나는 경험과 감동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6월 고객 참여 이벤트인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사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총 5만건의 고객 응원 메시지를 모아 전국 10개의 농아학교에 멀티미디어관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