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채색화가 이예빈 작가의 ‘염원(念願)! 응시(凝視)하라!’展이 경남 진주시 소재의 문희정아트홀에서 6월 21(일)부터 7월 31(금)까지 열린다.
이예빈 작가는 불교철학과 노장사상을 근간으로 한 다양한 작품 세계를 펼쳐왔다. 선향(禪香) 시리즈를 시작으로 나비, 대붕 날개, 물, 반야심경 시리즈에 이어, 최근에는 황금잉어, 황금거북 시리즈까지 중용의 신독 사상을 바탕으로 한 정신세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의 작품들은 전통 한국채색화의 천연안료의 물성으로 이루어져 영구적이며 독창적이기에 매우 유니크하다. 거북이나 잉어를 부조성형기법으로 직접 빚어 제작한 다음 다시 금니를 입혀 입체감을 살려낸다. 반야심경 목판서각을 장지에 배접해 그 위에 다시 수십 번의 안료작업을 고되게 반복해낸다. 작품을 보면 미술에 문외한이라도 작가의 노고가 깊게 배여 있음을 직관으로 느낄 수가 있다.
작가는 이번 초대전에 대해 “등용문적 입신양명의 기운으로 표현해온 물의 도와 덕을 아는 황금잉어는 많은 이들과 소장자에게 용기와 의욕을 불어 넣어주고, 십장생의 하나인 물의 제왕 황금거북의 복된 재운도 이 산란하고 힘든 시기를 가는 이들에게 힘찬 기를 충족시켜준다”며 “저의 기운 넘치고 에너지 좋은 작품들이 세상의 어둡고 눅눅한 곳에 밝음과 기쁨, 행복을 주고 더욱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고 확장되어가는 것에 작가로써 큰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작가 프로필 : 藝彬 이경희 (Lee Kyung Hee)
-solo exhibition 16회
-독일런벅afes갤러리 초대전
-미국 아틀란타 아트페스티벌 참가
-한∙중 현대미술우호(위해박물관 초대전)
-한∙뉴질랜드 교류전(오클랜드 아오테 미술관)
-요코하마 시립미술관 초대전/ 경향신문사 초대전
-세종문화회관 초대전/ 나비박물관 초대전
-살롱도톤느 그랑팔레 프랑스 파리
-아트9갤러리 기획개관초대전/ 문희정아트홀 초대전
-DDP한국미술축전
-아트나인갤러리개관 초대전/ 팔레드 서울 갤러리 초대전
-캄포나무갤러리개관 초대전/ 그룹전 150여회
홍익대학교에서 동양화 전공
현) 한국미술협회 회원/ 한국 국가보훈예술협회 회원
한국 국제순수조형예술협회 회원/ 안누크회원
갤러리카페뮤즈대표/ 아트나인기획이사
■제18회 초대전 : 문희정아트홀 [경남 진주시 에나로 77번길 12(충무공동) 103호(거북빌딩)]
■전시기간 : 6월 21(일) ~ 7월 31(금) / 오프닝 6월 21(일) 16:00
■문의 : ☎ 문희정아트홀 관장 010 - 7631 - 3700 /
☎ 이예빈 작가 010 - 7343 - 7622 (이메일: yebin33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