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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오는 중고차 엔카홈서비스…언택트 추세에 판매대수↑

[재경일보=왕미선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엔카홈서비스'의 지난 6월의 판매대수가 서비스 첫 달 대비 6배 성장했고 소비자 신청건수 또한 5.8배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 서비스가 주목받으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엔카홈서비스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엔카홈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를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다.

엔카닷컴은 7일 책임환불제를 도입해 차를 충분히 타보고 결정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엔카홈서비스가 딜러와의 만남이 부담스럽거나 원하는 매물이 거리가 먼 지역에 있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엔카홈서비스는 중고차 시장에서 책임지고 환불하는 '7일 환불제'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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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엔카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