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골캉스·테니스 패키지 선보여
음료업계, 스포츠케이션 높여줄 식음료 대거 선보여
코로나19로 건강 관심 높아지자 휴가철 스포츠 트랜드 부상
여름휴가철도 7말 8초 극성수기에 접어들었다. 신세계그룹 G마켓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여행 카테고리의 국내 여행 숙박 매출 신장율은 143%로 2배가 넘었다. 숙박 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액티비티 상품 이용도가 전년 대비 4.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본격 여름휴가라는 점에서 높은 숙박 매출 성장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가 촉발한 건강 트랜드도 새로운 형태의 휴가를 만들고 있다.
호텔업계는 휴가지에서 운동을 우선순위에 두고 휴가지와 숙소, 일정, 예산까지 결정하는 스포스케이션에 주목하고 관련 패키지를 선보였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골캉스(골프+호캉스) 서비스는 투숙객에게 골프연습기 헤라디야를 호텔 8층 피트니스센터에서 이용할수 있게 했다.
또한 '비 헬시, 비 세이프' 패키지로 프라이빗한 피트니스 공간 이용할수 있다. 최대 2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운동후 에너지 공급을 위한 과일 어메니티 등도 갖췄다.
패키지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 가격은 18만원(부가세 별도)부터이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은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과 손잡고 골캉스 객실 패키지 '아트 골프 패키지 위드 까스텔바작'을 선보였다. 스크린골프 홈 시뮬레이터로 미니 골프를 체험하고 호텔 실내 골프장에서 1:1 원포인트 레슨 혜택을 제공한다. 패키지 종류는 클럽 코너 스위트 또는 클럽 클래식 룸이 있다. 조식, 애프터눈 티, 해피아워까지 누리면서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중 클럽 코너 스위트의 객실은 일반 객실의 2배 크기를 자랑한다.
패키지 가격은 클럽 클래식 룸은 41만원대부터, 클럽 코너 스위트는 59만원대부터이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골캉스(골프+호캉스)를 즐기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난민에게 기부도 하는 '딜라이트 골프 라이프 패키지'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투숙객은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에서의 라운딩과 실내외 수영장 이용, 조식이 제공된다. 가격은 그린피를 포함해 1인당 36만 3천원부터다.
테니스를 위한 패키지도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잇, 플레이, 러브 테니스(Eat, Play, Love Tennis!) 패키지'는 한정판 테니스 굿즈와 테니스 랠리 혹은 레슨을 경험할수 있게 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꾸준한 자기 계발로 하루하루 성실하고 알차게 살아가는 '갓생살기' 열풍을 이끄는 MZ세대들에게 여행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스포츠케이션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데다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음료 업계도 스포츠케이션에 주목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운동 강도가 높고 에너지소모가 많은 익스트림 스포츠에는 몸의 빠른 회복을 돕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섭취가 좋고 여름철, 높은 온도에 오래 노출되거나 더운 환경에서 긴 시간 운동할 때 생기는 열사병을 막기 위해 틈틈이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 프로틴10g'과 삼일 제약의 '일일하우 프로틴밀'은 서핑, 패러글라이딩, 수상레저와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에 추천한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 롯데마트의 '골프라운딩 친구 나이스바',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원차 주전자차' 보리・옥수수는 골프, 자전거 라이딩 등 야외 스포츠에 추천한다.
음료업계 관계자는 "이번 휴가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발생한 후 3년 만에 야외 노마스크가 허용돼 외부 활동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스포츠케이션 유행에 따른 휴가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운동의 효율을 높여줄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