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요즘 뜨는 핸드폰 1위, ‘연아의 햅틱’ 마이크로 사이트 폭주중

삼성전자가 지난 달 27일 출시한 ‘연아의 햅틱’이 온라인 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속에 인기를 얻고있다.

‘스무살의 다이어리’라는 주제의 ‘연아의 햅틱’ CF에서 피겨여왕 김연아의 숨겨진  다양한 매력이 공개되어 나간뒤, 삼성전자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 내 오픈 된 ‘연아의 햅틱’ 마이크로사이트는 오픈된 지난 달 28일부터 접속이 폭주해 서버가 다운되는 등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연아의 햅틱’ 마이크로사이트에는 하루가 담긴 사랑스러운 ‘연아의 위젯’,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교환일기 형식으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연아’s 교환일기’, 김연아의 깜찍·발랄한 모습을 담은 월페이퍼,스크린세이버 등 다운로드 이벤트가 있어 연일 수천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공개 5일만에 약 50여만명이 다녀간 것으로 발표됐다.

이 같은 성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포츠 스타 김연아의 인기와 함께 휴대폰으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어필하는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김연아와 마치 친구처럼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다양한 재미를 추구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라며 “’연아의 햅틱’ 마이크로사이트가 김연아와 고객간은 물론 애니콜과 고객간의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콜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휴대폰 커뮤니티 사이트 ‘세티즌’에서는 ‘연아의 햅틱’이 세련된 메탈 배터리 케이스와 컴팩트한 사이즈, 사랑스러운 UI로 좋은 평가를 받아 ‘요즘 뜨는 휴대폰’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마이 다이어리’ 동영상 퀴즈 이벤트는 3일만에 2천 여명의 참여자가 몰리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