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아르헨티나 축구 클럽팀 공식 후원으로 세계적인 축구마케팅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LG전자는 마라도나,바티스투타 등 축구스타를 배출한 아르헨티나의 명문 축구클럽인 ‘보카 주니어스’와 공식 후원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올해 8월부터 2011년 연말까지로 이 기간동안 보카 주니어스 선수들은 LG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된다.
또한 LG전자는 LG로고가 새겨진 선수들의 유니폼, 경기장 곳곳에 설치된 LG광고판과 제품 부스 등을 통해 관람객과 전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끄는 효과를 얻을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마케팅으로 방송중계, UCC, 홈페이지 운영 등의 미디어 효과를 고려하면 연간 2천만 불 이상의 후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아르헨티나 축구리그는 가전 마케팅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으며, 실제로 경기가 열리는 기간에는 TV, 모니터 등의 매출이 평소 대비 20% 이상 높아진다고 알려졌다.
또한 축구클럽 보카 주니어스는 1905년에 창단돼, 10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며 아르헨티나 천 7백만 명의 고정팬이 있고, 세계 각국 250개의 팬클럽에는 6만여 명이 회원이 가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