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www.paran.com)은 트위터 연동 플러그인을 출시하고 블로그 홈(http://blog.paran.com) 및 클럽 홈(http://club.paran.com)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포털 블로그에서는 처음 지원되는 ‘트위터 글 가져오기(twitter2paran)’서비스는 트위터 활동으로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블로그 관리를 쉽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트위터 연동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트위터에 작성한 글들을 모아 그대로 파란 블로그 게시글로 발행해 새 글을 쓰지 않아도 매일 블로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또한 블로그 방문자를 자연스럽게 자신의 트위터로 유도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파란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플러그인으로 접속해 트위터 계정을 연결한 후, 트위터글 가져오기를 설정해두면 된다.
이 밖에도 블로그 홈에는 ‘프라모델’, ‘포토쿨샷’, ‘라이프’, ‘이슈’ 등 다양한 콘텐츠 카테고리가 신규로 추가돼 특색있는 게시글을 추천, 관심 주제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고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내 블로그에 남겨진 코멘트, 이웃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 등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또한 파란은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www.facebook.com/paranblog)과 트위터 블로그(www.twitter.com/paranblog)를 개설해 페이스북 이용자와 트위터 팔로어(follower)들이 파란 블로그의 생생한 콘텐츠를 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